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백종원의 3대천왕 만두 vs 수제비

사골육수가 아닌 멸치와 밴댕이로 육수를 내서

부드러운 국물맛과 매콤한 만두의 조화

천호동 매콤만둣국은 어디?



천호동 매콤만둣국 엄마손만두 위치










천호동 매콤만둣국 엄마손만두 메뉴가격

김치떡만두국 6천원

접시만두 6천원

잔치국수 4천원




백설명님 매콤만둣국 매운맛은 많이 맵냐고 물어보고

조심스럽게 보통을 주문...ㅎㅎ

예전에는 매운음식 잘 먹는다고 매운것도 도전하고 그랬는데

요즘은 안그런듯...ㅎㅎ



매운맛에 호기롭던 왕년의 백설명님은 어디를 가셨을까?

세월앞에 장사없구나...ㅎㅎ



멸치육수향이 가득 난다는 천호동 매콤만둣국집



매일아침 빚어낸 만두로 하루 장사를 한다고 하네요.



새벽 5~6시부터 장사 준비하시는 사장님...



집에가면 또 생각나는 매콤한 김치 떡만둣국



부드러운 국물의 비법 멸치 + 디포리 육수



보통 떡만둣국은 사골국물로 끓이는데

이곳은 멸치와 디포리 섞은 국물이라고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상식을 뒤엎은 환상의 조합



국수 말아먹고 싶은 시원한 멸치육수 맛



속이 빨간 김치만두

살짝 매운 정도라고 하네요.

맛있는 매운맛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두부향도 나고 매콤함 뒤에 찾아오는 고소함...

천호동 매콤만둣국



천호동 매콤만둣국 만두 맛을 분석결과

돼지고기 듬뿍 넣은 김치찌개를 바싹 졸여서 만두소로 넣은거 같은 맛이라고...ㅎㅎ

왠지 맛있을거 같은 맛...



완벽한 고기 두부 김치의 어울림이라는 천호동 매콤만둣국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개운한맛과 기름진맛의 독특한 조화 천호동 매콤만둣국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보통 매운맛을 보니 매운만두도 먹을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긴

백설명님...

ㅎㅎ

매운만두 과연 다 먹을수 있을까?

ㅎㅎ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청양고추로 끌어올린 매운맛 매운만두



보통맛과 아주매운맛

속만 보면 큰 차이는 없는거 같은데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


빈속에 먹었으면 큰일날뻔한 백설명님

ㅎㅎ



매운만두의 매운맛이 상당한가 보네요.

ㅎㅎ

백설명도 항복한 매운만두



특별한 만두소의 매력을 맛보기에는 보통맛



인내력과 정신력 테스트에는 아주 매운맛...ㅎㅎ


백종원의 3대천왕 천호동 매콤만둣국 매운만두 천호동 엄마손만두